2017년03월04일 9번
[워드프로세싱 일반] 다음 중 문서 작성 시 유의사항으로 옳지 않은 것은?
- ① 제목은 제목만 보고도 쉽게 문서의 성격과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작성한다.
- ② 사무관리규정에 의해 공문서는 한글 맞춤법에 따라 세로로 작성한다.
- ③ 목적이 있는 사외문서라 하더라도 인사말부터 시작하는 것이 기본적인 예의이다.
- ④ 기안문 작성 시 하나의 항목만 있을 경우 항목 구분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번호를 기재하지 않는다.
(정답률: 75%)
문제 해설
기안문 작성 시 하나의 항목만 있을 경우 항목 구분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번호를 기재하지 않는다는 것은 옳지 않은 것입니다.
사무관리규정에 의해 공문서는 한글 맞춤법에 따라 세로로 작성하는 이유는 공문서의 명확성과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세로로 작성하면 문서의 구성이 명확해지고, 일관성 있는 모양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사무관리규정에 의해 공문서는 한글 맞춤법에 따라 세로로 작성하는 이유는 공문서의 명확성과 통일성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세로로 작성하면 문서의 구성이 명확해지고, 일관성 있는 모양새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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